3분 업로드

아기 장난감 소독 방법 본문

육아 이야기

아기 장난감 소독 방법

린호 2022. 9. 22. 23: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플러언서 하얀 팩토리입니다.
혹시 아기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보면 세균이 쌓이게 되는 걸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기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논 후 보관방법과 어떻게 소독을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선 영유아 어린이들 같은 경우 장난감을 주게 되면 입으로 가져가는 버릇이 있죠, 이러한 물건일수록 세균과 먼지가 아기몸으로 침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육아를 하고 계시는 엄마 아빠를 를 위해 장난감에 소재별로 세척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1 패브릭 장난감
패브릭은 아이들이 입안으로 쉽게 가져가는 장난감중 하나인데요. 집에 방치되다 보면 먼지가 쌓이고 아이들에게 세균을 감염시키는 종류에 장난감 중 하나이죠. 페브릭 장난감 같은 경우는 인형은 세탁망에 넣으신 후 울 코스로 단독 세탁을 돌리신다면 쉽게 세척할 수 있죠. 세재와 베이킹 소다를 1:1로 넣으신다면 더욱더 깨끗하게 세척이 된다는 점 명심하세요.

인형 중에서도 털이 달린 인형을 세탁 시에는 굶은 소금이 도움이 됩니다. 봉투에 굶은 소금을 넣고 인형과 같이 넣어주시고 봉투를 밀봉 후 흔들어 주시면 먼지가 잘 떨어지게 됩니다. 부피가 큰 것은 테이프 클리너로 먼지를 제거 후 마른 수건에 베이킹 소다를 묻힌 뒤 인형에 문지른 다음 물과 식초를 섞어 세척해주세요. 그 후 물로 세척을 다시 한번 한다면 식초 냄새도 금방 빠지게 될 것입니다.

2. 나일론 장난감
나일론 소재의 경우 강한 자극을 주게 되면 변형이 될수 있어요.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중성세제나 유아용 세제 등으로 세척한 후 일광 소독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3. 플라스틱 장난감
플라스틱은 강한 열을 주게 되면 모양이 변하면서 환경호르몬도 나올수 있어 강한 열은 피하셔야 합니다. 물수건으로 먼지를 닦고 미지근한 물에 유아용 세재나 중성세제를 사용한 물에 담가 두시고 30분 정도에 시간이 흐른 후 부드러운 솔로 구석구석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말릴 때는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4 고무 장난감
재질이 고무로 된 장난감들은 열은 피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로 세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죠. 고무 소재의 장난감 또한 유아 세척재 또는 젖병 세정재로 푼 물에 30분 정도를 담가 놓으셨다가 부드러운 솔로 닦아내는 것이 가장 좋죠. 표면에 흠집 나 스크래치가 있다면 세균 번식이 쉬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서 닦아주세요.

5 나무 장난감
나무 소재로 되어 있는 장난감의 경우 세척의 난이도가 가장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무는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물 세척이 불가능하며 수세미나 강한 솔로 문지르게 되면 흠집이 생겨 세균 번식을 돕게 되는 형태인데요. 강한 햇빛에 말리게 되면 균열이 생기거나 형태가 뒤틀릴 수도 있어 조심해야 하는 것이 나무 장난감인데요. 이럴 때는 수시로 물티슈 등으로 닦고 제균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리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건강한 아이들이 되길 바라며 이상 하얀 팩토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